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경기계'주가 흐름 심상치 않네요.~

금일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대경기계(015590)'이네요. 장 중간 '씨유메디칼'도 상한가를 찍었었는데요. 장 마감 전에 소폭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네요. '대경기계'는 1981년 대경정비용역 주식회사로 설립되었고, 이후 1987년에 상호를 '대경기계기술'로 변경하였습니다. 주식시장에는 1989년에 상장. 잘 아시다시피 '대경기계'는 석유화학 그리고 에너지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석유화학사업의 주요 제품에는 'Shell&Tube Heat Exchanger, Pressure Vessel, Reactor, Tower&Column'이 있으며, 에너지사업 분야의 제품으로는 'HRSG, Industrial Boiler, Co-Gen, Power Boiler, Auxiliary Boiler' 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오늘 주가가 급등세를 보였는데요. 그럼 주가의 변동 사항을 한 번 보겠습니다.​


7월4일 종가 기준. 전일 대비 325원(29.82%) 오른 1,415원으로 장을 마감했는데요. 전 거래일에도 소폭이기는 하나 상승세를 보여주어 오늘을 포함하면 2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약 1,001억원의 '대경기계'의 250일 최고가가 2,065원이었던 점을 고려한다면 최고가까지는 아직 갭이 어느 정도 있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금일 거래량이 전 거래일과 비교하면 엄청난 양이 거래되었는데요. (전거래일 거래량 : 약 448.000 -> 금일 거래량 : 약 26,000,000) 그렇다면 무슨 이슈나 기대감이 었었을까요? 상승 흐름을 이끈 사유가 궁금해지는데요.​


최근 공시나 뉴스를 살펴보니 금일 이렇다할 이슈는 없는 것 같은데요. 아마도 얼마전(6월 경) 104억 규모의 화공 플랜드 기자재를 공급하는 계약에 관한 자율공시가 있었는데요.(판매•공급지역 : 쿠웨이트) 아마도 이 이슈가 모멘텀이 되어 금일 상승 흐름에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니면 다른 이슈나 기대감이 영향을 주었을 수도 있구요. 어쨌든 금일 좋은 흐름을 보여주어 매우 기대가 되는데요. 오늘에 흐름을 계속 이어가서 신고가를 갱신할지는 두고 보아야 할 일입니다. 물론 지속적인 상승세로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이 큰 이익을 보시길 바랍니다. 다만, 주가의 흐름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으므로 어떤 흐름을 보여줄지는 지켜봐야 한다는 것이지요. 금일 주식시장도 코스피•코스닥이 상승마감하여 전체적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싶습니다. 타종목들도 좋은 흐름 기대하며 오늘도 수고하셨습니다.~ 곳곳에 소나기, 장맛비 등이 내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당분간 우산은 꼭 챙기세요. 그럼 오늘 하루도 화이팅입니다.

**위의 내용 중 일부가 사실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꼭 검증된 기관을 통해 다시 확인하세요.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자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