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썬코어'와 '케이티롤'주가 향방??~

금일 2016.06.27일 총 6개의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하녀 장을 마감했는데요. 이 중에서 '썬코어'와 '케이티롤' 구 종목의 주가는 같은 이슈와 기대감에 의해 상한가를 기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우선 주가가 얼마나 올랐으며 이슈라 할 만한 사유를 알아보기 전에 '썬코어'&'케이티롤'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썬코어'는 자동차 부품 그리고 전기자동차•ESS 이차 전지를 제조하는 업체인데요. 1978년 11월 한도양행 주식회사가 현재의 '썬코어'의 모체입니다. 이후 1986년레 한도정밀공업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한 후 1996년엔 루보 주식회사로 그리고 2015년도에 지금의 상호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케이티롤'은 열간압연시용 롤 등을 생산하는 업체인데요. 2002년에 설립되었으며 코스닥 시장에는 2010년 상장한 기업입니다. 그림 금일 두 종목의 주가 상승률과 종가를 살펴보겠습니다.
<썬코어>​


<케이티롤>​

두 종목 모두 가격제한폭까지 상승을 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썬코어는 전일 대비 1,110원 상승하여 종가 4,810원을 기록, 케이티롤은 전일 대비 1,410원 상승하여 종가 6,110원을 기록하였네요. 그렇다면 두 종목이 급등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두 종목의 주가가 왜 같이 급등했을까요? 그것은 아래의 이슈를 보시면 대충 짐작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두 종목은 사우디아라비아 킹덤시티 내의 차이나타운 개발 관련하여 개발 시행권을 부여받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합니다. 자세히 말하면 킹덤타워 및 킹덤시티 개발하는 JEC, 차이나타운 부지 개발을 가지고 있는 VCD와 약 1,020,000평(약 102만평) 규모의 개발 시행권을 부여받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는 것인데요. 이 제다프로젝트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의 첫 공동 프로젝트라고 하네요. 어쨌든 이러한 이슈로 인해 금일 두 종목이 모두 상한사를 기록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물론 다른 이슈나 기대감일 수도 있지만요. 브렉시트에 대한 우려감을 씻어내기라도 하듯이 금일 6종목이나 상한가를 기록하여 내일 장이 더욱 기대되는데요. 내일도 좋은 흐름을 계속 이어가주길 바랍니다. 그래서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이 한 시름 놓으실 수 있기를 바라며, 오늘 남은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길 바랍니다. 한 주를 시작하는 월요일인만큼 모쪼록 즐거운 일들만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위의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