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규 상장 '녹십자랩셀'의 주가 향방은??~~

어제인 2016년 6월 23일 신규 상장을 한 녹십자그룹 계열의 기업인 '녹십자랩셀'은 상장일(6월23일) 상한가를 기록하며 브렉시트 등으로 주식시장이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상장 첫날 좋은 흐름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아시다시피 '녹십자랩셀'은 바이오업체로 NK면역세포치료제 연구•개발, 검체검사서비스 그리고 제대혈은행사업 등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신규 상장일인 어제 시초가인 37,000원으로 시작, 가격제한폭인 30%까지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는데요. 이는 단순히 보면 상한가를 한 번 기록했다고 여겨질 수도 있으나 공모가 대비 160%를 상회한 수준이니 높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지요. 물론 각자의 기업분석이나 기대감 등에 따라 더 상승해야 한다고 여기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겠지요.(개개인의 주가 목표치는 다른 거니까요.) 그렇다면 어제의 주가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렉시트의 영향때문인지 요즘 등락이 너무 심하기에 오늘인 2016년 6월 24일의 주가는 화면에서 가렸습니다. 어제도 상한가를 찍고 있던 종목이 장 마감 후 살펴보니 -%로 내려가 있다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예 현재의 주가 상태를 가려버렸습니다. 어찌되었든 보시다시피 30.00% 오른 48,100원으로 어제 장을 마감한 '녹십자랩셀'이었습니다. 참고로 녹십자랩셀의 희망공모가 밴드가 13,600원 ~ 15,900원이었으며, 최종(?) 공모가는 18,500원으로 희망가보다 높았네요. 이는 청약 경쟁률이 800:1 이었음을 보면 이해가 가는 부분이네요. 그런데 여기다가 상장 첫날 시초가는 공모가 대비 100% 높은 37,000원이었으며 거기에 상장 첫날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으니 정말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그래서인지 오늘 장은 어떻게 마감할지 궁금한대요. '녹십자랩셀'이 앞으로도 좋은 흐름을 계속 보여주어 많은 소액투자자(주주)분들이 큰 이익 보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타 종목들도 좋은 흐름으로 많은 분들이 이익 보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좋은 흐름보여주길 기대하며 앞으로의 흐름을 지켜봐야겠네요. 주가의 변동은 그 누구도 알 수없는거니까요. 오늘 날씨는 전국적으로 장마의 영향으로 비가 내린다고 하니 우산 꼭 챙기세요. 외출하실때는 창문 꼭 닫으시구요. 그럼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위의 내용 중 일부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통해 꼭 다시 확인하세요.
**위 글은 주식을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절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