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화전기 주가 향방은?~~

전력변환장치와 전원공급장치를 제조하는 '이화전기'는 1956년 1월에 설립된 '이화전기공업'이 그 모체인데요. 지금까지 2번의 상호 변경을 거쳐 지금의 '이화전기'가 되었습니다.(2000년 1월 상호를 '이타아이'로, 2003년 3월 상호를 '이화전기'로 변경) '이화전기'는 민간분야 뿐만아니라 발전소, 산업전원, 철도, 지하철 등의 공공분야와 방산분야에서도 사업을 진행하는데요. 주여실적들을 상펴보니 주요 제품은 무정전전원장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현재 주가를 보면 지금은 동전주에 속한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

그런데 오늘 2016년 6월 17일 오늘의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이는 다양한 영향과 기대감이 있겠으나 흑자전환•올해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신사업 추진 그리고 100억 상당의 신주발행 성공으로 재무건전성 개선 등의 이슈와 기대감 때문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2015년 10월 27일(or 26일) 매매거래정지 -> 상폐위기에까지 몰렸으마 상장폐지 실질심사 관련 개선계획서 제출 -> 개선기간 4개월 부여 받음 -> 개선기간 종료•상폐야부심사 -> 주권매매거래정지 해제•상장유지되어 2016년 6월 9일부터 다시 거래가 이루어졌네요.​


약 8개월 만에 매매거래가 재새되자마자 29.92% 상승, 다음날인 6월 10일에도 20.87% 상승했네요. 그리고 조정을 받은 것인지 하락을 몇일간 하다가 오늘 29.89% 상승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는데요. 오랜 침묵을 깨고 나와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지속적으로 실적개선, 재무 건전성 개선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좋은 흐름을 보여주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뿐만아니라 다른 종목의 모든 주주분들 및 기업들에도 앞으로 좋은 일만 있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줄거운 하루 보내세요.

**위의 내용 중 사실과 다르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을 이용해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기 위해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들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