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지에스인스트루 주가 향방은?~~!

1972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계측기 제조업체인 지에스인스트루는 이밖에도 전자기 측정, 시험, 분석기구, 중계기, 통신장비 등을 제조하는 기업이다. 모체는 흥창물산 주식회사이다. 지에스인스크루는 전날인 6월 14일에도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하였었는데요. 오늘도 1,070원 오르며 상한가(30.00%)를 기록하며 주가가 5,070원을 기록하고 있네요. ​


이로써 지에스인스트루는 250일 신고가를 기록했다. 2016년 올해 주식시장 시작일인 1월 4일 지에스인스트루의 주가는 1,870원으로 장을 시작한 점을 볼때 약 반년 만에 주가가 무려 2배 정도 상승하였네요. 그럼 이틀 연속 주가가 급등한 원인은 무엇이었을까요? ​


우선 전날인 6월 14일 상한가를 기록한 것에 대해서 급등에 대해 특별한 이슈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늘 6월 15일에는 왜 또 급등을 한 것일까요? 이는 아마도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대한 이슈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이외의 다른 이슈는 아직 없는 거 같거든요. 물론 다른 이슈나 호재에 의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그럼 유상증자를 받는 대상은 어떤 곳일까요? 대상자는 2011년 4월 22일에 설린된 솔루션, SI•ERP•CRM 기업인 '아이카이스트'입니다. 신주발행수는 3,780,718주로 신주발행가격이 10% 할인된 2,645원이라고 하니 약 100억이네요.
주가의 흐름은 앞으로 어떤 흐름을 보여줄까요? 이미 20일 신고가를 기록했는데 계속해서 상승세를 유지하며 기록을 갱신할지 아니면 조정을 받을지는 알 수 없으니 더욱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궁금해지네요. 어제는 개인과 외국인의 매수와 기관의 매도 형태였는데요. 오늘은 어땠는지 장 마감 후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적으로 비가 내려 더위가 한풀 꺾인다고 하네요. 우산들 챙기시구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위에 작성된 내용 중 일부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정확하고 자세한 내용은 검증된 기관의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글은 주식을 권유하기 위하여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에 언급된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