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아이티글로벌 주가의 향방은?~~

6월 10일 주식시장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에스아이티글로벌(050320)', 1995년 8월 9일에 에스오에스 주식회사로 설립하였다가 상호를 변경하여 지금의 이르렀다. '에스아이티글로벌'은 컴퓨터 및 패키지 소프트웨어 유통사업과 SI사업(시스템 통합), 교육 정보화 사업 등을 하는 IT서비스 전문 기업이며, 주요 사업분야로는 기록물관리솔루션(RMS), 학습관리시스템(LMS), 사이버다임, 디지워크, 에어와치 등이 있다. 전일 대비 30.00% 상승으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주가는 14,950원을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올해 4월 14일 48,800원이라는 신고가를 기록하기도 하였는데, 당시 주가의 상승을 이끌었던 것은 '에스아이티글로벌'이 해외 위성통신 사업에 진출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의한 상승에 기인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이 외에도 다른 호재나 이슈로 인해 상승세를 보였을 지도 모르지만요.) 이후 상승과 하락을 보여주다가 5월 3일을 기점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었는데요. 5월 19일 다시 한 번 크게 상승을 보여주기도 했었네요. 당시 상승세를 이끈 힘은 아마도 디지파이코리아와 함께 이란에 위성통신 기술을 공급하는 사업에 대한 기대감 때문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액면분할로 인한 주가의 상승이었을 수도 있구요.!!(주가의 상승과 하락은 여러가지 요인 또는 이유없이 변동을 보여주기도 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뭐라 단정짓기 어렵네요.)

'에스아이티글로벌'의 최대주주는 위에서 잠깐 언급되었던 디지파이코리아 외 3인 입니다. 이 최대주주(디지파이코리아 외 3인)의 보유지분은 31.35%로 300만주 이상을 소유하고 있네요.(보유지분에 대해 어떤 기사에서는 36.57%라고 작성된 글도 있네요. 어찌되었든 최대주주는 맞네요.)

 6월 10일 상한가를 기록한 것에 대해서 '에스아이티글로벌'측에서도 현재 파악된 상한가 사유가 없다고 설명을 한 것으로 보아 좀 더 지켜봐야 될 듯 싶습니다. 52주 최고가를 기록한 날에서 두 달이 채 안되어 주가가 급락했기 때문에 추후 계속적으로 상승세를 보일 수도 있고 급등으로 인한 조정을 받을 수도 있는 부분이 있어 월요일 장을 잘 지켜봐야 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현재의 흐름을 뒷받침해줄 호재나 이슈가 발생한다면 상승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을 듯 하지만 아직 이렇다할 공시나 이슈는 추가적으로 없는 상태이므로 앞으로의 향방은 그 누구도 알 수 없는 것이겠죠.

8월에 최대주주인 디지파이코리아와 대규모 기술시연회를 개최할 예정인데요. 이 이슈가 앞으로 주가에 영향을 미칠지도 시간을 두고 지켜봐야 알 수 있을 듯 합니다. 6월 13일 월요일 주식시장에서 '에스아이티글로벌'의 흐름이 몹시 궁금하네요. 10일 상승세 시점에 수익을 실현하신 분들은 축하드리구요. 현재 보유중이신 주주분들은 추가적인 상승 흐름으로 인해 큰 이익 보시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소액투자자(일명 개미투자자)는 주식시장에서 필패한다는 말이 있던데요. 저는 소액투자자인 개개인이 모두 큰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즐거운 일요일 휴무 잘 보내시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