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종텔레콤 앞으로의 횡보는?~

주식을 하시는 분이라면 2016년 초에 핫했던 이슈들 중 제4이동통신사 관련 테마주들을 알고 계실텐데요. 그 중에서 마지막까지 큰 관심을 받은 양대상맥 중 하나인 세종텔레콤, 최고가 3,630원을 찍을 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받았었지요. ​

테마주의 특성상(?) 크게 이익을 볼 수도 있으나 잘못하면 고점에 물려 큰 손해를 볼 수도 있는데요. 저는 당시 최종 발표일날 세종텔레콤이 선정될거라는 희망에 장초에 매수했다가 고점에 물려버렸답니다.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는데요. 이때문에 저처럼 손절 못하신 주주분들은 마음 졸이셨을것 입니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도약을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는 듯하는데요. 제4이동통신사가 무산된 이후, '세종텔레콤'은 다시 4이동통신 사업에 도전하겠다는 의사를 밝힘, DBN과 국내 고속회선 사업 시작, 클라우드형 정보 보안 서비스 출시,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유상증자 시행 등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기대감 덕분인지 유상증자 이후 권리락이 있었으나 최근에 조금씩 주가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려주고 있네요. 당시에 유상증자를 받아서 물타기를 했으면 좋았겠지만 더 이상 투자하고 싶은 마음이 없어 하지 않았던게 후회스럽네요. 하지만 앞으로 더욱 상승해줄지 하락할지는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은 홀딩 중입니다. ^^ 언젠가는 오르지 않겠나 싶거든요.
앞으로 큰 도약을 해주길 바라며, 오늘은 날씨가 좋으니 바람이나 쐬면서 기분 전환을 해야겠네요. 오늘도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위의 글은 해당기업의 주가나 이미지에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위의 내용 중 잘못 또는 틀린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은 주식에 대한 투자를 권고하거나 조언하는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