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론 대장주 제이씨현시스템 ~~!!

1984년 설립된 현컴퓨터가 모체인 제이씨현시스템은 1991년 회사를 법인으로 바꾸며 지금의 제이씨현시템의 모습을 갖추었는데요. 이후 199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했습니다. ​


작년 10월 3,000원 때였던 주가가 현재는 그 두 배인 6,000원 선까지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고있는데요. 2016년 초 핫 테마 중 하나였던 'VR관련주'로 최근엔 인공지능 테마로도 엮이며 이러한 상승세에 한 몫을 한 것이 아닌가 싶네요. 물론 군사용이나 산업용에만 사용되었던 과거와 달리 요즘에는 일반인들까지 취미활동 등으로 사용할만큼 상용화된 점을 빼놓을 수는 없겠지요. 이러한 상용화는 드론레이싱 등을 보면 알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렇다면 드론이 상용화되면서 유독 제이씨현시스템이 자주 언급되고 주목을 받는 이유는 뭘까요? 알아보니 세계 드론시장에서 점유율 70%가량을 차지하고 있는 DJI의 국매독점판매권을 제이씨현시스템이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이러한 이유로 대장주로 불리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비트코인 관련해서도 주목을 받는 듯하는데요. 이는 일부 증권사가 비트코인을 원화로 환전해 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에 나설 것이라는 뜻을 내비치면서 관련주로 엮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뜨거운 이슈로 큰 상승세를 보이던 얼마전에 비하면 최근에는 주가가 약간의 조정을 받는 듯하는데요. 앞으로 드론의 상용화가 더욱 진행되고 호재가 이어진다면 신고가를 바라볼 수도 있지 않을까하는 바람입니다.^^ 이미 큰 이익을 보신 분들도 계시고 고점에 물려 마이너스 구간에 계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모두들 수익 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위에 작성된 내용 중 잘못된 부분이나 사실과 다른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글은 해당 기업의 이미지나 주가에 영향을 미치고자 작성된 글이 아닙니다.
**위의 내용은 주식에 대한 투자권고나 조언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