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쉬운 국물요리-계란국 황금레시피!!

자! 오늘은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으로도 좋은 간단한 요리를 소개해 드릴께요. 어제 과음을 했는데 아침에 일어나 복잡한 음식을 언제 만들어 먹겠어요? 거기다가 해장까지 할 수 있는 따뜻한 국물 요리를 말이지요. 그렇다면 무엇이 좋을까요? 바로, '계란국'이 딱이지요. 아이들이 먹기에도 부드러워서 좋을것 같은 요리, 이름에서부터 느껴는 심플함.! 혼자 사는 남자에게 제격이네요. 자! 그렇다면 오늘도 무작정 한번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시나 저의 멘토인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로 말이지요~~ 

<계란국 만드는 법>

Chapter 1. 멸치 다시마 육수 만들기

저번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반복되는 내용을 재차 포스팅하긴 그러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세요!!

2016/04/17 - [남자사람의 심플 푸드 도전기!!] - [무작정 따라하기]멸치 다시마 육수 만드는 법!!



Chapter 2. 양파 썰기!

'멸치 다시마 육수'가 팔팔 끓기 전에 미리 양파 1/2를 잘라주세요. 크게 자르면 '계란국'을 먹을 때 양파 식감이 너무 많이 나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작게 잘라주시면 좋아요. 새끼 손가락 손톱보다 작게 잘라주시면 되는데요. 칼을 이용해야하니 손 조심 하시구요. 양파를 썰어 본적이 없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양파 써는게 쉽지가 않네요.(양파를 얼굴과 가까이 하고 썰게 되면 참을 수 없는 매운 뭔가 때문에 눈물이 나오니 약간 거리감을 주고 조심해서 자르면 좋아요.) 


Chapter 3. 양파 투하!

 육수가 팔팔 끓으면 미리 썰어놓은 양파를 아낌없이 냄비에 부어주세요. 그러면 처음에는 흰색 빛을 띠고 있던 양파들이 천천히 투명해 진답니다. 불은 계속 '강불'을 유지해주고 계셔야 해요.^^


Chapter 4. 계란 풀기(달걀 풀기)

양파를 투하한 후 재빨리 '계란국'의 주재료인 달걀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1인분에 대충 2개 정도 2인분에 3~4개 정도면 적당해요. 밥그릇이나 볼록한 볼에 계란을 깨서 넣어준다음 젓가락 등으로 저어서 풀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한 방향으로 일관성 있게 휙휙!!해주는게 좋다고 하네요. 특히! 노른자와 흰자가 서로 잘 섞이도록 풀어주셔야 합니다. Speed~~~


Chapter 5. 계란 투하!

투하했던 양파의 색깔이 투명해지면 위와 같이 풀어놓은 달걀을 투하해 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 한 번에 다 부어 버리는 것이 아니라 냄비에 골고루 원을 그리듯이 천천히 부어주어야 해요. 안 그러면 계란들이 다 뭉쳐버린답니다. 그러니 큰원에서 작은 원을 그리듯 조금씩 천천히 끓는 물에 부어주세요.!!!


Chapter 6. 양념장 투하!

양념장의 재료는 간장 1스푼, 소금 2스푼, 후추 1/2스푼 정도 넣어주시면 되요. 저는 큰 그릇에 양념들을 다 부은 다음 섞어주고 한 번에 넣어줬어요. 일일이 하나씩 양념들을 넣으려니 성격에 안 맞더라구요.^^ 이렇게 양념을 넣어주신 후 끓으면 간을 봐주세요. 취향에 따라 약간 짜게 드시는 분은 이 상태에서 소금을 추가해서 간을 해주시면 되요. 간장을 더 넣게 되면은 국물이 탁해지거든요. 그러니 소금으로 추가적인 간을 해주시는게 좋답니다.


Chapter 7. 대파 투하!

이제 '계란국 만들기'의 마지막 순서네요. 바로, 대파를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보통 대파는 한 번에 다 사용하기 많기때문에 송송 썰어서 남은 양은 비닐봉지 등의 용기에 넣어서 냉동보관하셨다가 필요할 때마다 빼서 쓰시면 좋다고해요. 역시나 냉동고를 살펴보니 예전에 쓰고 남은 대파가 있어서 얼려놓은 대파를 한 움큼 사용했답니다. 대파의 양은 한 움큼이 딱 적당한 것 같아요. 역시 물이 팔팔 끓고 간도 맞는 걸 확신하셨다면 이제 대파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대망의 첫 요리 '계란국'이 완성되었네요. 포스팅을 보면 약간 길어보일 수 있으나 사실 정말 간단한 요리였습니다. 처음해보는데 약 20분 정도 걸렸으니 익숙해지면 5분만에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을만큼 심플한 요리였습니다. 여기에 얼큰하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청량고추를 썰어서 넣어주시면 된다고 하네요.!! 저도 넣고 싶었으나 집에 남은 청량고추가 없었던 관계로 넣지 못해 아쉬웠지만요. !! 이렇게 오늘의 도전은 "대 성공"

posted by 멈출수없는이유